TRAVEL

바다와 맞닿은 블리스 펜션에서,
당신의 얼굴을 빛내줄 일출을 만날 수 있습니다.

BLISS PENSION

TOURGUIDE

주변여행지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여행을 즐겨보세요!

아르떼뮤지엄

펜션에서 차량으로 20분거리/약 15km

아르떼뮤지엄 강릉에 다녀온 뒤에는 “어디 재미난 데 없을까?”라는 질문을 받아도 당황스럽지 않다. 이곳은 다른 차원의 경험을 안겨준다. 평면적인 공간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소리와 향기까지 더해 색다른 시공간을 체험하게 한다. 몇 발자국 옮겼을 뿐인데 그림으로 들어간 기분이고, 해변을 산책하는 착각에 빠진다.

주문진항 수산시장 & 주문진 해변

펜션에서 차량으로 12분거리/약 6km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주문진수산시장은 오징어잡이로 유명한 주문진항을 끼고 1936년부터 형성된 재래시장이다. 주문진수산시장은 종합시장, 건어물시장, 회센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상가와 연계되어 있는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이자 국내/해외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는 전통시장이다.

* 고운 모래의 백사장, 매년 오징어 축제가 열리는 주문진해변 *

영진해수욕장(펜션에서 차량으로 1분거리/약 500m)

드라마 도깨비촬영지(펜션에서 차량으로 4분거리/약 2.2km)

연곡면 영진2리에 있으며 조용하고 깨끗하여 동호인이나 가족단위로 피서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서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기는 조그마한 어촌 마을이다. 영진(領津)이라는 이름은 “바다에서 나는 어물을 거두어 드린다.” 또는 “바다를 거느렸다“는데서 유래한다.
도깨비 촬영스팟은 모래 손실을 막기 위해 설치된 방파제로, 파도가 높아요. 사진을 찍을 때는 꼭 안전에 유의해 주세요!

경포대해변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약 9.5km

경포대는 관동팔경의 하나로 경포호수 북쪽 언덕에 있는 누각이다. 고려 충숙왕 13년(1326)에 강원도의 한 관리였던 박숙정이 당시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세웠던 것을 조선 중종 3년(1508)에 강릉부사 한급이 지금의 자리에 옮겼고, 여러 차례의 중수 끝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앞면 5칸·옆면 5칸 규모로 지붕은 옆면이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이다. 모두 48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졌으며 마루의 높이를 달리하는 입체적 평면을 하고 있다.

휴휴암

펜션에서 차량으로 20분거리/약 15km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바닷가에 자리한 암자다. 휴휴암은 일상의 번뇌를 내려놓고 쉬고 또 쉬라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1997년 홍법스님이 창건한 이곳은 묘적전이라는 법당 하나로 시작되었으나 1999년, 바닷가에 누운 관세음보살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면서 기도처로 유명해졌다.

오죽헌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약 12km

'오죽헌'은 조선시대의 대학자 율곡 이이와 관련하여 유명해진 강릉 지역의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오죽헌은 조선 초기의 건축물로, 건축사적인 면에서 중요성을 인정받아 1963년 보물로 지정됐다.

하조대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약 24km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 있는 암석해안으로 양양8경 중 하나다. 135,000㎡에 이르는 암석해안은 짙푸른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나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 이곳에서 은둔하며 혁명을 도모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해안절벽 위에 같은 이름의 정자가 자리한다.

아들바위공원

펜션에서 차량으로 12분거리/약 5.8km

강릉시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다 언덕 끝자락의 주문진의 하얀 등대 너머 위치한 소돌아들바위공원에서는 바람과 파도에 깍인 절묘하고 기괴한 모습의 기암 괴석들을 볼 수 있다.

TOP